‘2021 항공우주공학과 교외교육 행사’ 개최

2021-05-28l 조회수 3890

2021년 5월 21일 금요일 서울대학교 301동 118호에서 ‘2021 항공우주공학과 교외교육 행사’, 통칭 어셈블리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어셈블리 행사는 학부생들을 대상으로 한 항공우주공학과의 연례 기업체 견학 행사로 교수님들과 함께 항공우주분야 기업현장을 방문하며 진로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친목을 다지는 행사입니다. 올해의 경우 코로나로 인해 교내에서 진행하였으며 크게 기업체 강연, 학과 소개 및 교수님과의 만남 행사, 그리고 과동아리 소개 및 학생회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1시부터 3시까지 2시간동안 기업체 강연이 진행되었습니다. 국방과학연구소 이정석 박사님께서 국방과학연구소 소개 및 미중의 군사전략, 그리고 학생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였고, 강연 후 질의응답 또한 진행되었습니다.

이후 3시 반부터 4시까지 학과 소개가 진행되었습니다. 학과장 김종암 교수님께서 진행해주신 본 소개에서는 학과 연혁 및 교수님별 연구분야 소개 등이 진행되었습니다. 4시부터 5시반까지는 교수님과의 만남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이관중, 신상준, 기창돈, 이복직 교수님께서 각각 드론, UAM, 제어/인공위성, 발사체 분야에 대해 학생들과의 질의응답을 진행하였으며 분야에 대한 전망부터 개인적인 조언까지 다양한 층위의 얘기가 오갔습니다.

이후 5시 반부터 6시까지 학생회 주관의 과동아리 소개와 상품지급이 진행되었습니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의 소감으로는 코로나 상황에서 교수님들, 과 학생들과 직접 만날 수 있었다는 점이 좋았고, 교수님과 질의응답 시간이 알찼다고 하며, 또 현장에 계신 분을 통해 업계 상황에 대해 자세하게 알 수 있어 좋았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