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전산원 모든 서비스 및 일부구역 인터넷 중단 안내(29~31일)

2010-10-29l 조회수 773

안녕하십니까.
서울대학교 중앙전산원 입니다.

중앙전산원 컴퓨터실 천장 석면철거 공사로 인해 아래와 같이 서비스 및 인터넷 이용이 중단 되오니 이용에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중단시간을 최소화 하여 다시 알려 드립니다.

■ 중단일시 : 10월 29일(금) 20:00 ~ 10월 31일(일) 12:00 (40시간)

■ 서버운영 중단대상 :
- 중앙전산원 운영 서비스 모두 중단
(마이스누, SNU메일, 대표 홈페이지, 통합행정, OSOS, 전자결재,
플라자, 서버호스팅, 슈퍼컴퓨터, CMS홈페이지 등)

※메일서비스 중단되나 기간 중 수신된 메일만 웹에서 확인 가능
(http://mail2.snu.ac.kr)

- 통합인증을 사용하는 중앙전산원 및 타기관 인증 서비스 중단
(도서관, ETL 등 31개 서비스)

- 중앙전산원에 위탁된 서버 중단(기계항공공학부 학부홈페이지, S-card, SNUi,발전기금 등)


■ 인터넷 중단대상 :

- 중앙전산원(102동),대학본부(60동), 자연대(25-1동),
부속여자중, 자체무선랜·네스팟 사용자, 연구망(KOREN)회선, 분당병원
단, 연건캠퍼스는 4시간만 중단
(10.29 21:00~23:00, 10.31 07:00~09:00)


※ 작업 시간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중단기간 중 SNU메일 이용안내

1) 중단서비스 : 웹메일, 아웃룩(POP 및 IMAP)서비스

2) 임시 웹메일서비스
- 접속URL : http://mail2.snu.ac.kr
- 서비스 범위
·중단일시 동안 수신된 메일만 확인할 수 있고 메일 송신은 불가
·기존메일은 확인할 수 없으므로, 중요 메일은 미리 백업 필요

3) 10월31일 12시~18시까지는 임시메일서버에서 SNU메일서버로 포워딩 작업이 진행되므로 중단기간 중 수신된 메일의 확인이 일부 지연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안내「첨부파일1,2」참조


○ 보조 DNS 설정

- 학내 사용자는 중단기간 동안 인터넷 사용을 위해 보조DNS 설정을 해야 합니다.
- 보조DNS : 147.46.37.10
※ 설정방법 「첨부파일3」참조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3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