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제 1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

2015-02-12l 조회수 377

2015년 제 1학기 등록금 납부 일정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리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구 분

본등록

추가등록

최종등록

분납

비고

(납부 가능시간)

2

3

4

학부대학원

2.23()

~ 2.27()

3.9()

~ 3.11()

3.23()

~ 3.25()

4.16()

~ 4.20()

5.13()

~ 5.15()

5.27()

~ 5.29()

평일만, 09:00~17:00

MBA

2014-3

3.12()

~ 3.13()

4.2()

~ 4.3()

 

 

 

 

2015-1

6.16()

~ 6.19()

6.25()

~ 6.26()

 

 

 

 

  1. 대학(원) 재학생

 ○ 본 등 록 : 2015. 2. 23(월) ~ 2. 27(금)  09:00 ~ 17:00까지 (인터넷결제 포함)
 ○ 추가 등록 : 2015. 3. 9(월) ~ 3. 11(수)  09:00 ~ 17:00까지 (인터넷결제 포함)
 ○ 최종 등록 : 2015. 3. 23(월) ~ 3. 25(수)  09:00 ~ 17:00까지 (인터넷결제 포함)
 ○ 본 등 록 고지서출력 : 2015. 2. 16(월) 09:00부터 인터넷으로 출력 (재학생 고지서출력 바로가기 클릭),
 ○ 추가 등록 고지서출력 : 2015. 3. 5(목) 09:00부터 인터넷으로 출력
 ○ 최종 등록 고지서출력 : 2015. 3. 19(목) 09:00부터 인터넷으로 출력
 ○ 수납은행 : 농협, 신한은행, 우리은행  전 지점(농협, 신한은행, 우리은행 외 은행에서 납부시 수수료 개인 부담)

 ○ 납부방법
   ① 고지서상 학생별 가상계좌 이체 :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기, 무통장입금 
      (가상계좌번호 예금주명은 학생성명이며, 입금자명은 상관없이 해당계좌로 입금하면 등록완료)
   ② 은행창구 납부
   ③ 농협, 신한은행, 우리은행의 홈페이지 및 ATM기계에서 ‘등록금납부’ 메뉴 이용
   ④ 신용카드(농협BC카드, 농협NH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만 가능)
     ㆍ농협중앙회, 신한은행, 우리은행 지점 방문하여 창구 납부
     ㆍ해당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결제
       (농협카드납부 바로가기 클릭 : 메뉴 > 개인뱅킹> 공과금 > 대학등록금 > 등록금납부,
        신한카드납부 바로가기 클릭 : 메뉴 > 서비스> 공과금납부 > 대학등록금납부,
        우리카드납부 바로가기 클릭 : 메뉴 > 카드론·현금서비스> 납부서비스> 대학등록금납부)

카드명

할부 수수료

할부 수수료율

할부기간

농협 NH, BC카드

2, 3개월 : 무이자

4, 5, 6개월 : 유이자(1회차부터 유이자)

9.8%

최장 6개월

신한카드

우리카드

2, 3개월 : 무이자

4, 5, 6개월 : 1,2회차 유이자

(3, 4, 5, 6회차 무이자)

※ 카드취소는 당일 외에 불가하며, 결제후 할부기간 변경 등 불가(타인명의 카드 가능, 법인․체크카드 불가,
          신한BC카드 불가)
  ➄ 학생회비 납부를 원하는 경우 등록금과 합산하여 납부  (등록금 납부 후에는 농협 서울대자하연지점에서 창구 납부만 가능)

2. 등록금 납부확인: 납부한 즉시 학생포탈사이트 개인정보에 등록한 핸드폰번호로 문자서비스 전송 또는 증명서 발급의 교육비납부확인서에서 납부확인 가능(단, 신한카드는 납부한 날 5시 이후 납부확인서 확인 가능)
  ※납부확인서는 http://my.snu.ac.kr 에 접속하여 Login 후 『학사정보』→『증명/확인서』→
    『증명/확인서발급』에서 출력 가능
  ※ 신입생인 경우 3월 1일에 학적이관 처리하여 납부확인서는 3월 1일부터 출력 가능

 3. 등록금 분납 신청 (분납자도 신용카드 납부 가능)
   ○ 신청대상 : 재학생 중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한 분납 희망자(학자금대출 이용자, 신입생·재입학생·편입생 제외) 
      * 분납 후 부득이한 사유로 중도 휴학 시 나머지 등록금액을 완납해야만 휴학 가능
   ○ 신청기간 : 2014. 2. 23(월) ~ 2. 26(목) 09:00 ~ 17:00까지(주말제외)
     ※ 분납신청은 등록금 납부기간 마지막일의 전일까지 신청가능함을 유의
   ○ 신청방법 : 인터넷「등록금고지서출력」화면에서 신청
   ○ 분납고지서 출력 : 분납신청 다음날부터 출력가능
   ○ 분납금액 : 등록금액의 1/4   
   ○ 등록기간 : 1차[2.23(월)~2.27(금)], 2차[4.16(목)~4.20(월)], 3차[5.13(수)~5.15(금)], 4차[5.27(수)~5.29(금)] 
   ○ 주의사항 : 각 분납 등록기간에 1/4씩 반드시 납부하여야 하며, 4차까지 완납하지 않을시 미등록처리

4. 등록금 환불자 환불방법
   ○ 대상 : 규정학기초과자 학점변경, 복귀생 등록금 인하액, 장학금 변경
             (단, 휴학생은 환불 제외)
   ○ 방법 : 학생 본인이 http://my.snu.ac.kr에 접속 후 Login 후 『학사정보』⇒『나의정보』에서
             개인정보수정[개인신상정보]
   ○ 입력사항 : 예금주, 은행, 계좌번호


   ○ 등록금 납부 관련 : 재무과 (구내전화 : 5107)
   ○ 장학금, 정부보증학자금대출 관련 : 장학복지과 (구내전화 : 5078, 5079)
   ○ 학생회비 관련 : 학생소통팀 (구내전화 : 5566), 총학생회실 (구내전화 : 5223)
   ○ 학사관련 : 학사과 수강신청(5042), 휴복학관련(소속학과사무실)
   ○ 카드결제 관련 : 농협(1588-2100), 신한카드(1544-7000), 우리카드(1588-9955, 응답시 6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