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30l 조회수 1672
2021학년도 제2학기 졸업예정자들의 석‧박사학위논문 제출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아래 내용에 유의하여 학위논문을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원문파일 온라인 제출
○ 제출기간 : 2022.1.21.(금) ~ 2.7.(월) 12:00 <18일간>
○ 제출방법 :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 도서관서비스 > 학위논문 제출 >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 바로가기(http://dcollection.snu.ac.kr/)
- 책자논문 제출 없이 온라인으로 원문파일만 제출
- 학위논문 원문 이용에 대한 동의 필수
- 논문제출 시 본문 파일에는 심사위원의 서명(또는 날인)이 불포함된 인준지가 들어가야 하며, 심사위원의 서명(또는 날인)이 포함된 인준지는 스캔하여 별도의 파일로 업로드 하여야 함.
※ 두개 파일 모두 기한 내에 업로드 해야 논문 제출로 인정됨
- 심사위원의 의사를 확인할 수 있는 증빙(이메일 등)이 있는 경우 해당위원의 자필서명/날인을 서명파일 첨부로 대체 가능
나. 온라인 학위논문 제출 확인서 및 인준지 제출
○ 제출기간 : 2022.1.21.(금) ~ 2.7.(월) 12:00 <18일간>
○ 제 출 처 : 학과사무실(301동 117호)
○ 온라인 학위논문 제출시 발급 후 온라인 학위논문 제출 확인서 및 인준지(원본), 논문표지 사본, 본문 첫페이지 사본 제출
- 미반납 도서나 연체료가 있는 경우에는 자료 반납 및 연체료 납부 후 ‘dCollection 홈페이지 >제출내역’에서 직접 출력
- 인준지 제출 시 자필서명/날인을 서명파일 첨부로 대체한 경우 해당 심사위원의 인준의사를 확인할 수 있는 증빙을 함께 제출
※ 해당 증빙이 없는 경우 반드시 자필서명 또는 날인
- 논문 제출확인서 및 인준지 미제출시 학위수여 대상에서 제외
다. 학위논문 공표 유보(비공개) 및 교체
○ 공표 유보(비공개)
- 2022.1.21.(금)까지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제출
○ 학위논문 정정 제출(교체)
- 2022.2.23.(수)(신청서 및 정오표(붙임5 참고) 제출
- 최종 인준논문 제출 후 명백한 오탈자 수정 외 정정사항 제출 불가
- 제출된 정오표는 중앙도서관 홈페이지의 해당 학위논문 서지사항에 삽입
- 정정사항을 논문원문에 미반영(논문원문 교체 불가)
라. 유의사항
○ 원문파일 제출 및 교체는 공지된 기한 내에만 가능
○ 지난 학기 논문심사 연장자와 보존용 논문 미제출자 모두 인준일 및 제출일은 이번학기 기준(학위논문 작성 요령 참고)
○ 관련 서식 다운로드 :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도서관 서비스 > 학위논문 제출
마. 문의처
○ 온라인 파일 제출 : 중앙도서관 학술정보운영과 (880-5567, libit@snu.ac.kr)
○ 서류 제출 : 학과사무실 301동 117호 (880-9357, kimhs@snu.ac.kr)
붙임 1. 학위논문 제출 안내
2. 온라인 학위논문 원문파일 제출 매뉴얼
3. 학위논문 작성 요령 및 양식
4. 논문 비공개 신청서
5. .박사학위 최종 인준논문(보존용 논문) 정정제출 안내
첨부파일 (5개)